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019년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개최
등록일
2019-07-23 
담당부서
고용관리과 
담당자
황승호 
전화번호
051-860-2151 
부산지방고용노동청(청장 최기동)과안전보건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병진)는7월 23일 10시 30분부터 KNN 시어터에서‘2019년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부산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행사 기념식에는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부산경영자총협회,부산광역시청 등 노·사·정과 유관기관의 관계자, 사업주 및 노동자 등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산재예방유공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안전문화대상부산광역시장 표창, 산재예방유공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표창 등유공자 시상식, 안전실천 결의대회 및 퍼포먼스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기념식 이후 KNN 세미나실 등에서 ‘추락에 의한 사고사망·중상해 재해 예방’에 관한세미나, ‘건설업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 등의 행사도 진행되었습니다.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는 1968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52회째로‘함께 지킬 안전, 모두가 누릴 권리’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서울 코엑스를 시작으로 7월 9일부터 7월 23일까지대전·대구·광주·부산 등 전국적으로 실시되며안전문화 확산과 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행사입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