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일자리와 복지,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한번에 해결하세요"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32-714-8714 
담당자
정진희 
등록일
2016-11-25 

일자리와 복지, 부천고용복지+센터에서 한번에 해결하세요”
- 11.28(월)부터『부천고용복지+센터』업무개시
* 2016.12.13.(화) 14:00시‘개소식’개최 예정
 
□ 일자리와 복지서비스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고용복지+센터가 부천시길주로 351(舊, 부천고용센터)에 문을 연다.
□ 고용복지+센터는 국민들이 고용과 복지 서비스를 One-Stop으로 받을 수 있도록 여러 서비스 기관이 한공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업 모델로,
○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하고, 중앙과 지방, 공공과 민간 간 협업을 일궈낸 ‘정부 3.0’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이번에 개소하는 부천고용복지+센터는 전문성을 가진 다양한 기관이 참여함에 따라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 부천고용복지+센터는 다양한 기관의 취업지원 업무가 한데 모아지고(고용부 고용센터, 부천일자리센터,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새일센터> 등)
- 아울러, 각종 복지서비스(부천시), 서민금융(신용회복위원회, 한국자산관리공사, 서민금융진흥원), 실업급여, 직업훈련 등의 서비스가 결합하여 한 장소에서 제공되는 형태이다.
○ 따라서, 다양하고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주민들이 보다 손쉽게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고용과 복지의 연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 부천고용복지+센터는 참여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용복지 서비스와 프로그램 내실화에도 주력하여, 지역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장현석 부천고용노동지청장은 “국민의 입장에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전문기관의 참여확대 및 내실화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 첨부파일 2016.11.25 보도자료(일자리와 복지,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한번에 해결하세요).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