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부천.김포지역 청년 친화 강소기업 11개사 선정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32-714-8714 
담당자
정진희 
등록일
2016-05-30 
□ 중부지방고용노동청부천지청(김연식 지청장)은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청년․여성 취업연계 강화방안(4.27)』의 일환으로 부천․김포지역의 11개 사업장을「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하였다.
 
* 부천 : 에치디프로(주), ㈜씨에스아이엔테크, ㈜영전, ㈜고려기연
가나콘트롤이엔지(주), ㈜타이니로보, ㈜에스엠테크
 
* 김포 : ㈜우성플라테크, ㈜삼리, ㈜오리엔탈정공, ㈜코반
 
○ 6월에는 선정된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기업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인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
 
□ 금년에 발표한 청년 친화강소기업이 예년과 다른 점은 선정기준에 청년이 선호하는 요소를 고려했다는 점이다.
 
○ 그간 임금체불 등 7가지 요건* 만을 고려하여 강소기업을 선정하여 왔으나 청년층이 희망하는 취업요건에 대한 고려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 올해는 임금, 근로시간, 복지혜택 등 청년 친화적인 요건을 선정기준에 추가하여 기업의 수는 줄어들었지만 명실상부 청년이 갈 만한 기업만을 선별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구 분

‘청년 친화 강소기업’ 선정기준


임 금

신입사원(1년차) 월평균 통상임금 200만원 이상


근로시간

주중 야근 2일 이하 또는 주말근무 월1회 이하


복지혜택

휴가비·생활안정·자기계발·여가활동 지원 등 4개 이상 복지제도 운영
○ 청년 친화 강소기업의 유효기간은 `16.4.27~’17.12.31일까지이다.
□ 청년 친화 강소기업 명단은 워크넷(work.go.kr/gangso)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 취업을 원하는 청년은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다.
□ 김연식 지청장은 ‘향후에도 청년들이 갈만한 괜찮은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선정해 나갈 계획이며, 청년 친화강소기업에 대해서는 기업지원 사업에 대한 집중컨설팅 등을 포함하여 인센티브를 추가 발굴하여 집중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첨부
  • 첨부파일 (보도자료)부천.김포지역 청년 친화 강소기업 11개사 선정.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