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외국인 밀집지역(부천) 임시선별 검사소 설치 안내
담당부서
산재예방지도과 
담당자
선옥남 
전화번호
032-714-8787 
등록일
2021-03-03 
1. 최근 충남 아산과 경기도 남양주 소재 외국인 근로자를 다수 고용하는 사업장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여근로자들 건강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습니다.
2. 이와 관련하여 방대본에서는 외국인 근로자가 밀집되어 있는 저희 관내 지역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 설치하였으니 사업주께서는 고용된 외국인 근로자들이 빠짐없이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천시는 외국인 선별진료소 별도 운영하지 않고, 내·외국인 구분없이 진료 가능 증상·무증상 상관없이 무료로 검사 가능
?3. 불법체류 노동자들이 진단검사 및 역학조사에 참여하더라도 익명성이 보장되며 단속이나 송환, 벌칙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기로 정부방침(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이 정해졌음을 인지하시고 외국인 근로자에게 이점을 충분히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이와 관련하여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고용노동부 상담센터(국번없이 1350), 고용노동부 부천지청 산재예방지도과 (☎ 032-714-878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끝.
 
첨부
  • 첨부파일 외국인 밀집지역(부천) 임시선별 검사소 설치 안내.pdf 다운로드
  • 첨부파일 부천시(선별검사소).jpg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