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청장의 사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고용노동부 안양지청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은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 과천시 및 광명시를 관할하는 고용노동행정기관입니다.

이 지역의 고용보험, 직업능력 개발, 직업안정, 고용허가 등 일자리 관련 업무와 근로기준, 노사관계의 합리적 개선, 산업재해 예방, 남녀고용 차별의 개선 등의 협력적 노사관계 및 근로조건 보호를 위해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들이 고용안정 사무와 복지 사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광명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의왕고용센터를 별도로 두어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과 직원을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 모두에게 필요한 취업지원 및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용노동행정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고용노동문제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장 이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