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속으로

현장속으로 영상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기 바랍니다.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온라인 시상식
고용노동부는 29일 '제1회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온라인 시상식을 열고 한국판 뉴딜을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한 7팀을 선정하여 시상하였습니다

안경덕 장관: "여러분 요즘 많이 힘드시죠?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가슴이 벅찹니다. 원하는대로 모두 이루어질겁니다. 한달 후에 일년 후에 이년 후에 다 이루어진다는 생각을 가지고 힘들겠지만 참아냅시다. 여러분 파이팅!"
[고용왔고용]
2021년 7월 29일 KDT 해커톤 시상식
사회자: "지금부터 제1회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시상식을 시작하겠습니다."
(해커톤이란?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 도출과 협업으로 앱 웹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디지털 뉴딜·그린뉴딜·안정망 강화 분야 우수 아이디어 7개 팀에 수상의 영광이!
안경덕 장관: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에 참여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신 여러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디지털 선도 기업이 제시한 실전 문제를 프로젝트 러닝을 통해서 배우게 되고, 프로젝트 해법을 찾아가는 문제 해결 중심의 훈련을 지원하는 과정입니다."
안경덕 장관: "수상자 30명 중 무려 23명이 비전공자로 알고 있습니다. 인문계, 비전공자들도 디지털·신기술 분야 인재가 될 수 있다는 우리 정책(프로그램)의 목표가 이루어지는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안경덕 장관: "앞으로 정부는 우수한 벤처스타트업기업과 연계, 채용 연계형(훈련 및 채용을 동시 진행)으로 훈련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하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등 양질의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훈련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사회자: (수상 소감 부탁드려요~!)
수상자: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 교육 과정을 제공해주신 고용노동부..."
수상자: "저를 믿고 함께 열심히 밤낮없이 집중해준 팀원들에게 매우 감사하고요.."
수상자: "이번 상을 받은 것을 기반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수상자: "자율주행 드론, 자동차 등 이런 분야(신기술 분야)에서 저의 능력을 펼쳐보고 싶습니다."
사회자: "대한민국 청년, 파이팅!"
[현장왔고용] -고용노동부
제일 처음으로 이전으로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으로 제일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