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현장속으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현장속으로

아래 썸네일을 클릭하시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고용노동부와 스타벅스가 함께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스타벅스는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9번째 가입 기업으로 바리스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일경험 훈련과정을 신설 하였고 청년도전 응원 텀블러를 제작하는 등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확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와 스타벅스는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포함한 주요 청년 고용 지원 정책 홍보 및 청년 고용지원 프로그램 수행에 적극적으로 협업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오늘은 고용노동부가 (주)스타벅스커리 코리아를 '청년고용 응원 맴버십' 9번째 기업으로 인증!
업무형액을 체결하는 날~
[현장왔고용]
안경덕 장관: 스타벅스가 취업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서 보다 나은, 보다 좋은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기위해서 마련을 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와 스타벅스가 서로 협력하여 청년 고용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
*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란? 정부와 기업 간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기업이 주도하여 일경험 지원, 직무역량 강화 등 청년이 필요로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고용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프로젝트

이날 행사는 스타벅스에서 11월부터 새로 시작하는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이 진행될 교육장에서 개최
청년 바리스타 교육이 진행될 스타벅스 아카데미 교육장을 둘러보고 메뉴 개발이 이루어지는 음료 및 푸드 개발실을 방문!

*스타벅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9번째 멤버십 기업 가입!, 전국 1,600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게시판을 통해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포함한 주요 청년고용 정책을 홍보,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 신설, 재능기부 카페 신규 오픈,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메시지 텀블러 제작

안경덕 장관: 스타벅스가2025년까지 5,500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고,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취업 취약 계층의 고용 적극 지원) 저희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에 참여를 해서 바리스타 일 경험 훈련과정을 신설하였고, 청년들이 좋아하는게 스타벅스 텀블러라고 알고 있습니다. 2,500개를 만들어서 청년들에게 기부를 해주시고.. 최근 스타벅스가 파트너(업체)들의 근로환경 개선을 해준것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참여자: "제게 스타벅스 청년인재 프로그램은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었던 큰 원동력이었습니다. 스타벅스 사회공험프로그램에 참여를 하면서 좀 더 세상을 넓고 다양하게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안경덕 장관: (스타벅스)청년들 그리고 파트너들 모두에게 사랑받고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것을 다시 한번 당부해드립니다.
[현장왔고용]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기 바랍니다.
상단으로 이동